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갈비살 가성비 가심비 모두 만족

넓은 주차장, 최상급냉장육, 참숯직화

 

참숯소갈비살전문점 소플러스 시흥신천점

 

주소 : 경기 시흥시 호현로 174-6 1층

 

 

 

오랜만에 가족과 외식을 위해 찾은 참숯소갈비살전문점 소플러스입니다. 

현충일이여서 그런지 주변의 다른 가게들은 저녁 8시가 되니 마감을 일찍하는데 이 곳은 늦게까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원래 고기를 먹으려고 한건 아니였지만 문닫은 가게들이 많아서 찾게된 곳인데 가길 잘한거 같아요.

 

 

주문한 고기는 소생갈비살 800g

일단 먹고 더 먹어야지~했는데 모두 적당히 배부르게 이정도 양에 만족했어요. 

음식은 주문하고 거의 바로 숯과 반찬들이 셋팅되었어요.

 

 

 

 

 

 

그래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구워먹을수 있었습니다. 

고기는 웬만하면 집에서 구워먹는 편인데 역시 고기는 숯불이네요.

오랜만에 숯불에 구워먹는 고기는 소금만 찍어도 육향과 숯불향이 더해지고 쫄깃하면서 부드럽게 씹히는 갈비살이 너무 맛있었어요.

 

 

열심히 구워지고 있는 갈비살들.

부족하면 다른 것도 먹어야지~했는데 적당히 배불러서 더 먹지 못했지만 살살 녹는 특급생갈비이랑 눈꽃살도 궁금하네요.

 

 

반찬은 무초절임, 양파, 양배추(흑임자드레싱), 백김치, 깻잎장아찌, 나물이 나오는데 백김치가 맛있었어요. 

그리고 셀프바가 있어서 원하는 대로 가져다 먹으면 되는데 상에는 없지만 셀프바에는 상추도 있습니다 .

소고기에 상추쌈을 드시는 분이 많지 않은지 기본셋팅에는 빠져있더라구요. 

사실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소금만 살짝 콕 찍어 먹는거였어요.

 

 

 

 

처음에는 제 취향대로 깻잎과 양파를 올려 먹었는데 깼잎은 좀 짰고 양파는 향이 강하다보니

소고기의 맛과 향을 조금 가리게 되는데 소금만 찍어 먹으니 육향이 좋고 맛도 더 좋았어요.

그리고 채썬 양배추에 올려진 흑임자드레싱은 색을 보고 흑임자인가보다 했지만 사실 아무 맛도 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채소 먹는걸 좋아하는데 드레싱에서 별 맛이 나지 않다니.. 드레싱회사를 바꾸던지 케찹마요네즈가 더 괜찮을거 같아요. 

 

 

그리고 혹시나 아쉬울까봐 주문한 비빔냉면.

6,000원인데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그동안 물가가 이렇게나 오른걸까요??

냉면전문점에서 먹는 냉면 가격이 원래 비싼건 알고 있지만 고기집에서 먹는 냉면도 이 정도 양이 6,000원이라니..

 

 

진짜 제가 손이 큰편이긴 하지만 제 주먹보다 작은 냉면 덩어리가 나왔어요.

소금그릇과 비교를 해봐도 지름이 작은 느낌이였습니다. 맘먹고 한입만 한다면 충분히 한입에 먹을수 있겠다 싶은...

맛은 그냥 고기집 냉면 맛이라 나쁘진 않았지만 배가 불러 남기려다가 한젓가락에 3,000원이라 끝까지 다 먹었네요.

냉면은 직접 반죽해서 주문 즉시 기계로 뽑아내는 냉면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냉면은 아쉬웠지만 고기 맛도 좋고 합리적인 가격인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무한리필 소고기집에서 소고기를 62,000원주고 둘이 먹었는데 갈비살, 안심, 살치살등 나오는 부위가 다 맛이 똑같고 육향도 부족해서 많이 먹지 못하고 돈만 날렸다.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돈이면 이 식당에서 먹겠다 싶네요. 아주 만족한 식사였습니다. 

반응형